2024/10 17

밈 메이커 만들기 (3)

/JavaScript  밈 메이커 만들기 (2)/JavaScript  밈 메이커 만들기 (1)/JavaScript https://developer.mozilla.org/ko/docs/Web/API/Canvas_API 엘리먼트를 통해 그래픽을 그리기위한 수단을 제공합니다. 무엇보다도 애니메이션, 게임 그래픽, 데이터 시romiwaves.tistory.com  📌 Mouse Painting- 사용자가 isPainting = true 상태에서 mousemove일 때 그림이 그려져야 한다.function onmove(event) { if(isPainting) { //isPainting 변수를 이미 선언해 둔 상황 ctx.lineTo(event.offsetX, event.offsetY); ..

학습 기록/FE 2024.10.31

밈 메이커 만들기 (2)

/JavaScript  밈 메이커 만들기 (1)/JavaScript https://developer.mozilla.org/ko/docs/Web/API/Canvas_API 엘리먼트를 통해 그래픽을 그리기위한 수단을 제공합니다. 무엇보다도 애니메이션, 게임 그래픽, 데이터 시각화, 사진 조작 및 실시간 비디romiwaves.tistory.com  📌 Painting Lines- 캔버스를 클릭했을 때 선을 그리도록 하고 싶다: 그럼 클릭했을 때의 위치 좌표를 알아야 하고, 이론적으로는 (0,0)을 클릭해도 클릭되었다고 떠야 한다.function onclick(event){ ctx.lineTo(event.offsetX, event.offsetY); //클릭한 곳의 좌표 ctx.stroke(); //라인 ..

학습 기록/FE 2024.10.31

밈 메이커 만들기 (1)

/JavaScript https://developer.mozilla.org/ko/docs/Web/API/Canvas_API 엘리먼트를 통해 그래픽을 그리기위한 수단을 제공합니다. 무엇보다도 애니메이션, 게임 그래픽, 데이터 시각화, 사진 조작 및 실시간 비디오 처리를 위해 사용" data-og-host="developer.mozilla.org" data-og-source-url="https://developer.mozilla.org/ko/docs/Web/API/Canvas_API" data-og-url="https://developer.mozilla.org/ko/docs/Web/API/Canvas_API" data-og-image="https://scrap.kakaocdn.net/dn/dinJdB/hyX..

학습 기록/FE 2024.10.30

프론트엔드 기초: 타입스크립트 입문하기

/date 24.10.28. 📌 타입스크립트란- 타입스크립트가 왜 필요한가?: 자바스크립트는 어렵지 않게 배울 수 있는 편리한 언어이긴 하지만, 코드가 너무나도 지저분하다. 코드의 스케일이 커질수록 코드 관리가 되지 않아 협업에 문제가 생길 수도 있다. -> 타입스크립트로 해결타입스크립트 = 자바스크립트 + 타입체크타입스크립트 환경에 자바스크립트를 코딩하면 동작한다. 반면 자바스크립트 환경에 타입스크립트를 코딩하면 동작하지 않는다.자바스크립트와 타입스크립트의 코드 스타일 비교function plus(a, b){ return a+b;}  자바스크립트의 경우 타입 명시를 해주지 않아도 된다.function plus(a: number, b: number){ return a+b;} 타입스크립트의 경우 타입 명..

날짜 플래너: 앱 데이터 지속화하기

📌Swift Playgrounds  📌 앱 데이터 지속화하기- UserDefaults: 앱 상태 데이터의 간단한 저장을 담당한다. 재실행해도 유지해야 하는 데이터 저장에 유용. - FileManager: 파일이나 이미지를 저장하거나 읽어오는 파일 관리 시스템. 파일 단위 데이터 저장에 유용하다. UserDefaults보다 더 큰 데이터를 다룰 수 있다. - CoreData: 말하자면 데이터베이스 역할. 구조화된 저장과 복잡한 관계 처리 필요시 사용하는 프레임워크이다. - AppStorage: UserDefaults에 데이터를 간단히 저장하고 자동 업데이트를 가능하게 한다. 데이터는 변수에 자동으로 저장되며, 뷰가 그걸 참고하여 자동적으로 업데이트된다.    📌 로컬 저장 공간에서 데이터 로드하기 -..

학습 기록/swift 2024.10.27

날짜 플래너: 데이터 모델 이해하기 및 동적 목록 생성하기

📌Swift Playgrounds  📌 앱 구성@StateObject private var eventData = EventData() - 속성 래퍼변수를 좀 더 쉽게 선언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함: 변수를 관리하고 추적. @로 시작특정 작업을 자동으로 해주는 코드를 변수에 적용할 수 있게 됨 - @StateObject: 객체(위의 예문에서는 eventData)의 상태 변화를 뷰가 알 수 있도록 하고, 그 변화에 따라 화면을 업데이트 - private 접근 제어자: 변수를 현재 파일에서만 사용하도록 함 - 인스턴스: 특정 클래스(=설계도)로부터 만들어진 객체. 설계도(EventData)를 토대로 실제 사용 가능한 데이터 덩어리를 만드는 것 - 위의 예문을 해석해 보자면,EventData라는 클래스의 인..

학습 기록/swift 2024.10.26

프론트엔드: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

/date 24.10.26. 📌 함수 포인터- 함수를 포인터처럼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다. 함수명 앞에 *을 붙여주는 방식으로 함수 포인터를 선언한다. 형식이 함수와 같을 뿐, 함수의 주소값을 저장하는 변수이다. - 함수 포인터를 사용하는 이유메메모리의 크기 및 위치가 결정되는 시점은 컴파일 타임 또는 런타임 시점컴파일 타임 시점에 결정은 정적 바인딩, 런타임 시점의 결정은 동적 바인딩(실행 중에 메모리 결정)VScode에서 사용하는 확장 프로그램들은 플러그인 방식으로 동장 → 새로운 기능을 추가할 때 매번 컴파일하지 않아도 된다. 즉, 함수 포인터의 사용은 프로그램의 유연한 확장성을 제공한다! 📌 구조체- 다량의 데이터를 한 번에 선언하기 위해 배열을 사용했다. 다만 서로 다른 종류의 변수를 하나로..

프론트엔드 기초: 연산자, 분기, 반복, 함수

/date 24.10.24. 📌 연산자- 산술 연산자: 사칙 연산이 기본- 대입 연산자: 오른쪽에 잇는 값을 왼쪽에 대입하는 역할. 대입 연산자와 산술 연산자를 혼용해서 사용하기도 한다.- 증감 연산자: ++a(a의 값을 1 증가시킨 후 연산 진행) / a++(연산을 진행한 수 a값을 1 증가)#include int main(){ int a = 5; int b = 10; printf("%d", ++a); return 0;} - 관계 연산자: 관계에 대한 결괏값은 bool 타입으로 전달된다.#include int main(){ int a = 10; int b = 11; printf("%d", a == b); //0(false의 %d표현) return 0;} - 논리 연산자: 두 개의 조건식 등을 결합하여..

프론트엔드 기초: 프로그래밍의 개념, 변수와 상수

/date 24.10.23.   📌 왜 컴파일 언어를 이해해야 하는가?- 스크립트 언어는 언어의 본질에 대해 이해하기 어렵다. 프로그래밍 언어를 처음 배울 땐 근본적인 언어부터 시작해 보는 것이 좋다.  📌 프로그래밍의 개념- 프로그래밍은 개발자가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과정이라고 볼 수 있다.- 프로그래밍 언어를 컴퓨터는 해석할 수 없다. 컴퓨터는 0과 1로만 소통하기 때문에, 컴퓨터 언어는 사람과 컴퓨터 간의 통신 수단이라고 볼 수 있다. 우리가 사용하는 컴퓨터 언어를 컴퓨터가 해석할 수 있도록 해주는 과정을 컴파일이라고 볼 수 있다.  📌 C언어로 Hello World 출력하기- C언어의 기본 구성 요소는 함수이다. (리액트의 컴포넌트와 유사)#include //studio.h 라이브러리 가져오..

The Basics #1

/date 24.10.22. 📌- 정수Int / 부동소수점Double / Bool- 튜플tuple : 값을 그룹화해서 생성 및 전달. 함수의 여러 값을 단일 복합 값으로 반환 가능하도록 함- swift는 type-safe 언어: 값의 type을 specify  📌 상수와 변수✔️ 상수와 변수 선언- let 상수, var 변수- 여러 개의 상수와 변수는 콤마(,)로 구분하여 한 줄로 선언이 가능하다. ✔️ 타입 명시var red, green, blue: Double 위와 같이 한 줄로 선언이 가능하다 ✔️ 상수와 변수의 이름- 숫자로 시작하는 상수 및 변수 이름은 설정 불가능. 숫자를 포함하는 것은 가능하다.- 특정 타입으로 한 번 선언한 후 동일한 이름으로 다시 선언하거나 다른 타입을 지정하는 것은 ..

학습 기록/swift 2024.10.22